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

구글 애드센스 승인 과정 및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것저것입니다.

 

오늘은 저에게 정말 기분 좋은 소식이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건데요,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노력하고 계실텐데, 저는 지금까지 블로그 운영을 어떻게 해왔는지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아직 구글 애드센스의 명확한 승인 기준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기 때문에, 최대한 제가 해왔던 것들을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우선 저는 이것저것이란 블로그를 2019년 9월 22일 만들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정보들을 담겠다'라는 취지로 만든 블로그죠.

블로그 개설과 함께 포스팅을 하나 했습니다.

첫 글 쓰는 노하우에 대한 포스팅이었죠. 노하우라고는 전혀 없는 블로그 1일차 초보가 그런 글을 썼던 겁니다ㅋㅋ

방문자 급상승

저는 블로그를 완전히 취미로 운영할 것이었기 때문에 일부 다른 분들이 하시는 1일 1포스팅을 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1주일에 1~2개, 3~5일에 한 개 정도 글을 올렸습니다. 주로 게임 관련 글을 올렸습니다. 개설 취지와는 다르게 말이죠.

첫 한 달간은 제 블로그를 찾는 사람은 저와 이웃분들밖에 없었습니다. 어찌 보면 당연한 것이죠. 검색을 통한 유입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2019년 10월 19일 블로그를 만든 지 약 한 달 만에 방문자수가 갑자기 증가하게 됩니다. 저 그래프의 빨간색 부분이 검색을 통한 방문자의 수인데요, 그전에는 검색을 통한 유입이 거의 없었는데, 갑자기 증가하게 된 것입니다. 검색창에 제 글이 노출되기 시작한 것이죠. 신기한 건 네이버 검색은 전혀 없고 다음 검색이 대부분이더라고요.

애드센스 승인

그 뒤로도 방문자수가 줄지는 않았습니다.

매일 '다른 분들이 어떤 글을 얼마나 보셨나' 확인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ㅎㅎ

 

저는 계속 1주일에 1~2개의 글을 썼고, 글을 15개 정도 쓰면 애드센스 승인을 한번 신청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15번째 글을 쓰고, 간단히 애드센스 가입을 한 후 승인을 요청했습니다.

될 거라는 기대는 전혀 없었습니다. 1일 1포스팅 꾸준히 하시는 분들도 한 번에 승인받지 못하는 경우가 꽤 많더라고요. 또 최대 14일 정도 걸린다는 말에 2주 정도는 느긋하게 기다려볼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과는 다르게 요청 2일인지 3일인지만에 승인 이메일이 날아왔습니다. 블로그 개설 약 2달 만이죠.

승인받은 확실한 이유는 모르지만 기분은 정말 좋았습니다


글 작성 방법

 

저는 위에서 말씀드렸듯 '포스팅을 정말 열심히 했다'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천천히, 꾸준히 했죠.

한 글의 분량은 띄어쓰기(공백) 제외 최소 1000자~1500자는 됐습니다. 글은 15개 정도 썼고요.

사진의 수는 과하지 않게 읽는 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수준으로 넣었습니다. 한 글에 5~10개 정도는 올렸습니다.

글 태그는 글과 관련된 내용으로 적당히 작성했고, 서식 기능을 많이 활용했습니다.


저는 여전히 블로그에 관해 공부하고 있는 초보지만, 어찌어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라는 목표를 달성했고, 제가 그랬듯 어떻게 하면 구글 애스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을지 열심히 검색하며 공부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최대한 제 경험을 위주로 글을 써봤습니다.

 

 

 여러분들께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