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 11 세트 룬/스킬/템트리 완벽 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것저것입니다.

 

미드에서도 일부 챔피언 카운터 픽으로 괜찮고, 탑 라인전 강캐로도 다시 떠오르고 있는 세트 공략해보겠습니다.


 룬 RUNES

 

정복자 - 세트와 정말 잘 어울리는 룬입니다.

승전보 - 갓전보.

전설: 강인함 - 강인함 높여줍니다. 적 CC기가 많지 않다면 전설: 민첩함으로 공속 올려줘도 괜찮습니다.

최후의 저항 - 세트 W와도 잘 맞고 무난한 룬입니다.

보조룬 - 패시브와 더불어 재생의 바람+소생으로 라인 유지력 더 높여줍니다.

파편 - 공속과 공격력, 방/마저 들어줍니다.

 

*칼날비 세트 쓰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정복자가 더 좋은 것 같아서 생략하겠습니다.


스펠 SPELLS

무난한 점멸 텔 들어줍니다.


스킬 SKILLS

 

1렙에는 상황 보고 스킬 찍어주면 됩니다. 무난한 상대로는 E찍고 초반 딜교로 라인전 우위 가져갈 수 있습니다.

 

패시브 - 투기장의 투지

세트는 기본 공격 시 양 주먹을 번갈아 사용합니다. 오른쪽 주먹이 약간 더 강하고 빠릅니다. 또한 세트는 불굴의 의지로 잃은 체력에 비례해 추가로 체력을 회복합니다.

Q - 주먹다짐

세트가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또 세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은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W - 강펀치

기본 지속 효과: 세트가 받은 피해량의 일정 부분을 투지로 전환합니다. 투지는 피해를 입고 잠시 후에 빠르게 감소합니다.

사용 시: 세트가 모든 투지를 소모해 소모한 투지에 비례하여 보호막을 잠시 얻습니다. 이후 세트가 강력한 펀치를 날려 중심에 있는 적에게는 소모한 투지에 비례한 고정 피해를, 주위의 적에게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E - 안면 강타

세트가 양 옆에 있는 적들을 서로 부딪히게 하여 물리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양 옆에 최소 한 명씩의 적을 붙잡았다면 부딪힌 모든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R - 대미 장식

세트가 적 챔피언을 붙잡고 제압한 후 앞으로 도약해 바닥에 내리꽃습니다. 주변의 적은 붙잡힌 적의 추가 체력에 비례하는 물리 피해를 입고 둔화됩니다. 세트가 착지하는 지점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수록 적은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Tip

* Q로 평타 모션 캔슬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평타 넣는 방법은 평평-Q(평평)입니다.

* E-평평-Q(평평)-W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 한타 시 궁으로 상태 탱커를 붙잡으면 적 딜러진에게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W는 당연히 투지가 많이 쌓여있을수록 효율이 좋습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 - 도란 방패나 도란 검 시작합니다. 도란 방패가 무난합니다.

신화 아이템 - 발걸음 분쇄기가 가장 인기가 좋습니다.

전설 아이템 - 몰락검이나 거드라로 데미지 높이는 방법도 있고, 탱탱하게 스테락이나 가시 갑옷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취향껏 가주시면 됩니다.

신발 - 판금 장화나 헤르메스 신발 주로 신습니다.


어느 정도 사용할 줄만 안다면 라인전이 정말 강하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즐롤하세요^^

 

 여러분들께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 버튼 한번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