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 10 요릭 룬 / 스킬 / 템트리 완벽 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것저것입니다.

 

운영을 좋아하신다면 이만한 챔프가 없는 것 같습니다. 요릭 공략해보겠습니다.

 


 룬 RUNES

 

 

착취 - 제가 좋아하는 룬입니다.

철거 - 포탑 철거 능력을 극대화시켜줍니다.

재생의 바람 - 피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과잉 성장 - 무난합니다.

과다치유 - 후반 피흡이 좋기 때문에 들어주면 괜찮습니다.

전설: 핏빛 길 - 역시 피흡 높여줍니다.

파편 - 본인 성향에 맞게 공공방, 공방방 등 다양하게 찍어줍니다.

 

 

정복자 - 착취와는 취향 차이입니다.

승전보 - 정복자와 효율이 좋습니다.

전설: 강인함 - cc기 빨리 풀립니다.

최후의 저항 - 요릭과 잘 맞습니다.

보조룬 - 철거 + 뼈 방패가 가장 무난합니다.

파편 - 역시 취향 차이.


스펠 SPELLS

 

 

운영 및 합류를 위해 텔 들어줍니다.


스킬 SKILLS

 

 

Q - E - W 순으로 마스터합니다.

 

패시브 - 영혼의 길잡이

저주받은 무리: 요릭이 범위 내에 안개 망령을 최대 4명 거느릴 수 있습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일정 수만큼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가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요릭의 망령은 공격로에 진입하면 공격로를 따라 계속 전진합니다.

Q - 최후의 의식 / 각성

최후의 의식: 요릭의 다음 기본 공격이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회복하며, 체력이 절반 이하일 경우 회복량이 2배로 늘어납니다.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각성: 요릭이 근처 무덤으로부터 안개 망령을 일으킵니다.

W - 망자의 진

요릭이 대상 지점에 4초 동안 벽을 세웁니다. 벽의 체력은 스킬 레벨에 비례하며 파괴할 수 있습니다. 아군은 벽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E - 애도의 안개

요릭이 안개의 구를 던져 적의 현재 체력에 비례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둔화시키며, 4초 동안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요릭과 안개 망령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20% 빨라집니다.

표식이 새겨진 적은 안개 망령과 안개 마녀의 표적이 됩니다.

R - 군도의 장송곡

요릭이 안개 마녀와 안개 망령을 소환합니다. 안개 마녀는 체력이 요릭의 최대 체력에 비례하며, 초당 마법 피해를 입히고, 근처에서 죽은 적으로부터 안개 망령을 일으킵니다.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표적 최대 체력에 비례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스킬 콤보

Q(각성상태) - E적중 - Q(각성) - W가두고 평 Q 반복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요릭 궁극기는 항상 켜놓은 상태로 다니는 게 좋으며, 안개 마녀가 죽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 합니다.

라인전 초반엔 각성을 함부로 사용하면 안 됩니다. 안개 망령(구울)이 라인을 밀어주기 때문에 라인 관리 실패로 스노우볼이 굴러갈 수 있습니다.

포탑 철거 시 미니언이 죽을 때쯤 W 깔아주면 포탑 어그로도 한번 맞아주고, 아이템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ITEMS

 

 

시작 아이템은 부패 물약, 도란 방패 선택입니다.

수확의 낫, 광휘의 검을 먼저 뽑습니다. 수확의 낫 스택 쌓기 어렵지 않고, 광휘의 검은 이후 삼위일체로 올립니다.

2코어는 스테락, 3코어는 죽무가 가장 이상적이지만, 상대가 너무 잘 크거나 죽무 돈이 안 나오면 탱템 둘러주면 됩니다.

신발은 닌탑이나 헤르메스 사용합니다.


요릭은 구울/안개 마녀 관리가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게임을 보는 눈이 있다면 요릭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럼 즐롤하세요~^^

 

 

 여러분들께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